시간상 여건상 짧은 휴가로 갈 수밖에 없는 경우 어디로 여행을 갈까?
두 가지의 경우일 것 같다. 엔저 현상으로 핫해진 일본, 그리고 가까운 동남아 휴양지이다. 그중에서도 가까운 비행거리에 저렴한 물가까지 휴양과 볼거리, 맛집 등 다양한 여행지의 장점을 모두 잡을 수 있는 곳에 베트남 다낭이다.
물론, 베트남에는 나트랑과 푸꾸옥이라는 다낭과 비견되는 휴양지가 또 있는 재미있는 휴양지이다.
1. 어느 누구와 가도 좋은 곳
베트남 다낭은 아이들과 함께 가도 좋은 곳이고, 친구들끼리 연인끼리도 좋은 곳이다.
무엇보다도 오랜만에 부모님과 형제들끼리 오손도손 가기에 너무나 적당한 곳이다. 특히나 부모님들은 장거리 비행은 상당히 피곤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거리의 휴양지에서 이국적인 느낌과 대부분 사람들의 입맛에 맞는 베트남 음식을 즐기는 건 상당히 매력적이다. 베트남 맛집뿐만 아니라 현지 로컬시장, 롯데마트, 한국음식 배달전문점 등 한국인에게 특화되어 있는 최고의 장점을 지니고 있는 휴양지이다.
그래서 그런지, 큰 아들 부부, 둘째 사위 부부, 그리고 자녀들, 게다가 처가 혹은 부모님과 함께 여행가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대부분 6명 ~ 8명 정도의 인원이 오는 경우가 많다.
2. 대가족 여행은 풀빌라가 정답
마트에서 먹거리, 간식거리, 음료, 맥주 등과 열대과일도 잔뜩 구매하고 모두 함께 저녁에 오랜만에 담소도 나누고 술 한잔도 하고 생각만 해도 너무 기분이 좋다.
그런데, 일반 객실 3개,4개 룸을 예약해서 다낭으로 놀러 왔는 데, 모두 함께 모여서 놀 공간이 없다. 한 곳의 룸에서 모이기에는 너무 좁기 때문이다.
이런 경우는 모든 리조트들이 개인 전용풀장과 거실, 침실이 딸린 풀빌라를 소유하고 있지는 않지만, 5성급 특급 호텔 중에 풀빌라를 보유하는 호텔들이 있다.
꽤 큰 규모의 전 세계 특급 호텔 체인 리조트다 보니 부대시설도 완벽할 수밖에 없다. 물론, 가격대가 제법 있는 편이지만 발리, 몰디브 등의 여타 휴양지의 풀빌라들 보다는 매우 저렴하다.
게다가, 독채 형태의 빌라다 보니 우리만의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전용풀장과 풀장 바로 앞에 넓은 거실에서 우리 아이들이 풀장에서 노는 모습을 고스란히 볼 수 있어 안전사고도 예방 할 수 있다.
3. 예약은 어디서?
아고다, 호텔스닷컴, 트립닷컴 등 호텔 예약 플랫폼들이 워낙이 많다. 특히나 글로벌 호텔 예약사이트들은 자체로도 운영하지만 국내 유수의 호텔 예약사이트에 연동되어지기 때문에 글로벌 호텔 예약사이트들을 이용하면 된다. 그러나, 예약사이트들의 문제점들도 많이 제기된다. 이런 와중에 토종 바캉스투어에서는 이번에 다낭 하얏트, 나만 리트리트 풀빌라. 푸라마 풀빌라, 나트랑의 모벤픽, 푸꾸옥의 프리미어 빌리지의 한정 특가 요금으로 예약을 받고 있다. 아고다, 호텔스닷컴 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남는 금액으로 현지 맛집에서 3일 내내 식사를 해도 충분할 정도의 금액 차이가 난다.
대략 3베드룸 풀빌라 3박 기준으로 약 40 ~90만 원 정도의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숙박비 1,2만 원 저렴한 예약사이트 찾으려고 1주일을 서칭하고 비교하는 요즘 시기에 상당히 큰 차이를 나타내고 있다. 물론, 날짜에 따라 풀빌라 객실이 마감이 되면 다른 예약 가능한 날짜를 체크해야 한다.
아래 바캉스투어의 다낭 하얏트 요금을 살펴보고 비교해보면 알 수 있다.
개인 풀장은 없지만, 풀빌라 보다 저렴한 거실, 주방을 갖춘 아파트먼트 형식의 1베드, 2베드, 3베드 레지던스와 3베드 오션풀빌라, 3베드 비치프런트 풀빌라를 판매하고 있는 데, 2박 이상 한정 예약특가로 판매하고 있다.
아래에서 요금 확인 할 수 있으며,
요금 확인 ☞ 다낭 하얏트 리젠시 (vacancetour.com)
하단 카카오톡에 출발날짜, 숙박일수, 인원수를 알려주면 객실 가능여부를 빠른 시간 내에 답변해 준다. 그리고 한정된 이벤트 특가요금이기 때문에 환불취소 불가, 현금 결제만 가능한 특가요금이다.